[#공릉동 #해장맛집] 숙취해소에는 역시 부대찌개, 40년 전통의│원조부대찌개전문
전날 신당동 뻘하우스에서 조개찜에 소주를 들이키고, 다음날 숙취해소를 위해 찾은 40년 전통의 부대찌개 맛집이다.
공릉동에 위치한 라탄 공방을 다니는 아내를 따라 나선 토요일, 비가 세차게 내렸다.
수업을 마치고 돌아온 아내와 함께 40년 전통의 부대찌개 맛집인 원조부대찌개(구 제일식당)를 찾게 되었다.
원조부대찌개전문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원조부대찌개전문 외관
빨간 벽돌 건물의 외관, 노원구가 인증한 모범음식점 알림판이 인상적이었다. 유명한 맛집은 이렇게 사장님의 얼굴이 걸려있다. 스스로의 얼굴을 새겨넣는 다는 건 정직과 신뢰의 상징이 아닐까 싶다.
외관만 봐도 우리 부부 제대로된 숙취해소의 장소를 찾은 듯 하다.
원조부대찌개 전문 내부
내부엔 테이블이 굉장히 많다.
교회에서 오신 할머니 단체손님들이 뒷자리를 가득 채우고 계셨다.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부대찌개는 가족들의 좋은 외식 메뉴이기도 하다.
원조부대찌개전문 메뉴
제대로 된 맛집은 원래 메뉴가 하나라고 했던가
이 집도 메뉴가 부대찌개 단 하나 뿐이다. 제일식당의 흔적을 다 지우지 못한 듯한 메뉴판에는 부대찌개 사리 종류가 가득 채워져 있었다.
우리는 부대찌개 2인분에 두부사리, 떡사리, 라면사리를 추가했다.
주문 후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기본 부대찌개 메뉴 1인분에는 라면사리를 제외한 모든 사리 약간과 밥 한 공기가 포함되어 있다. 혜자스러운 식당이 아닐 수 없다.
두부와 떡은 추가해서 정말 원없이 먹을 수 있었다. 다음 번에는 굳이 사리를 추가하지 않고 먹어도 되겠다 싶었다.
원조부대찌개전문 솔직후기
밑반찬은 오뎅, 오이김치, 배추김치 세 종류로 단촐했다.
아래 오른쪽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두부 사리를 추가했더니 두부 전골이 되었다(안 남기고 맛있게 먹었다).
다양한 종류의 사리로 알차게 채워진 40년 전통의 부대찌개, 국물맛도 참 좋았다.
숙취를 달래주기에 이만한 곳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다.
다음번에도 아내를 따라 공릉동에 온다면 이 집을 찾게 될 듯하다.
유사 게시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