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잘 먹고

[#아차산역 #분식]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 /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by 정치! 2020. 12. 2.
반응형

[#아차산역 #분식]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 /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이 글의 순서

 

들어가며

신토불이 떡볶이 외관

신토불이 떡볶이 내부

신토불이 떡볶이 메뉴

신토불이 떡볶이 후기

나가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정치! 입니다.
어린이대공원 뷰의 감성카페 ‘카페러슬’에서 힐링을 한 후, 주린 배를 채우러 신토불이 떡볶이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

 


신토불이 떡볶이는 서울 3대 떡볶이 집 중 하나로, 무척 유명한 집입니다 🤩


신토불이 떡볶이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신토불이 떡볶이 외관

 

 

신토불이 떡볶이는 아차산역 1번 출구 앞 골목길 안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전에 아차산역 근처에 2년 정도 산 적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오니 많이 바뀌어 있더라고요. 신토불이 떡볶이는 새 옷을 입었고 바로 건너편에는 포장 전문 매장도 하나 더 냈습니다.

 

 


신토불이 떡볶이 내부

 

 

내부 역시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이모님이 운영을 하셨는데, 따님 분들이신지 젊은 분들이 가게를 운영하고 계셨어요.

 



내부 좌석은 거의 꽉 차있었는데, 출입 명부를 보니 수도권 근교나 타 지역에서 오신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역시 서울 3대 떡볶이의 명성이 어디 가지 않는 듯하네요 🤔

 


신토불이 떡볶이 메뉴

 

 

떡볶이 메뉴는 아래 사진처럼, 기본 메뉴와 인원수별 세트메뉴가 있었어요. 홀 주문 시에는 1인당 1인분(3,000원) 주문 필수입니다 !

 


우리 부부는 떡볶이 2인분(6,000원)과 핫도그(1,500원) 하나를 주문했어요. 먹다 보니 핫도그와 떡볶이가 굉장히 잘 어울려서 치즈 핫도그(1,500원)를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

 

 


신토불이 떡볶이 후기

 

 

이 집 떡볶이는 다소 매운맛이 나는데, 엽떡과 같은 캡사이신 매운맛이 아닌 한국의 매운맛과 유사했어요!


이 집 특유의 깔끔하고 화한 매운맛(흡사 민트)은 기분 나쁜 매운맛이 아닌, 개운하게 맛있는 매운맛이더라고요.


저보다는 아내가 특히 이 집 떡볶이를 특히 좋아했어요. 물리지 않고 깔끔하게 맵고 달달한 떡볶이, 저도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뒤늦게 추가 주문한 치즈 핫도그는 떡볶이의 매콤함을 중화시켜주는 맛이었어요. 치즈가 짭조름한 맛보다 연유와 같은 단 맛이 나서 이 집 떡볶이와 궁합이 참 좋았어요!

 


치즈 핫도그 추천합니다 !

 


나가며

 

 

요즘은 떡볶이가 국민 간식이 아닌 고급 음식이 되었다는 것이 네티즌 사이의 정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토불이 떡볶이는 아직도 학교 앞 떡볶이의 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벼운 지갑도 허락해줍니다!


이래서 서울 3대 떡볶이라고들 하는가 싶습니다. 아차산역 데이트 코스로 ‘카페러슬 - 신토불이 떡볶이 - 메종 드 타르트’ 강력 추천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정치! 였습니다 🧸

 


이 날 함께 방문한 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