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잘 먹고

[#서촌 #맛집] 빚짜X이땔리방앗간 / 맥주 안주를 찾으신다면

by 정치! 2021. 4. 7.
반응형

[#서촌 #맛집] 빚짜X이땔리방앗간 / 맥주 안주를 찾으신다면



이 글의 순서

 

들어가며
식당 외관
식당 내부
식당 메뉴
식당 식사 후기
나가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정치! 입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가 진행되고 있네요.

저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에 관심이 많아서
사회 변화를 만들어보고자 정치에 꿈을 키우며
국회의원실에서 인턴도 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지금은 제 몸 하나 건사하기 바빠
주변을 둘러볼 겨를도 없이 살다 보니
정치에 관심이 멀어졌어요.

사회, 국가는 차치하고
제 가정에라도 평안을 선물하는 것이
제 요즘 삶의 목적이 아닐까 싶네요.

앗, 그리고 저 자신부터 잘 다스려야겠어요 :)
“수신제가치국평천하”이올씨다~

군말이 길어졌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서촌의 맥주집입니다.
맥주 좋아하신다면 이 집 강력 추천합니다!

 

식당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식당 외관

 


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오시면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라는 골목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빚짜는 바로 그 골목길에 있어요!

얼마 전 유 퀴즈 온 더 블록 “난리 났네 난리 났어”
프로그램에서 촬영된 횟집도 이 골목에 있는데,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있었어요 :)



바로 이 집입니다!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며
평일은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주말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영업합니다!

 


식당 내부

 


이국적인 분위기의 내부 공간입니다.
킹스맨에 나올법한 진한 갈색의 가구들과
언발란스한 빨간색, 초록색 의자가 눈길을 끄는데요



매장 한 편의 냉장고에서는
도우가 맛있게 숙성되고 있어요 :)

아내는 이 집 피자의 도우가 참 맛있다고 해요.
무슨 비법이 있는 게 분명합니다!



셀프바에는 파마산 치즈가루와 매콤한 고추
그리고 냉수가 준비되어 있어요.


 
매장 뒷문을 열고 나가
계단 한층을 올라가면 화장실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식당 메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수제 맥주가 구비되어 있어요.
서론에서 서촌 맥주집으로 소개한 이유가
바로 이거랍니다.



사실 이 매장에서 제공하는 메뉴들 역시
하나같이 맥주와 페어링 하기에 좋은 음식들이었어요.

이 말인즉슨 맥주 없이 먹기에는
조금 느끼한 메뉴들 뿐이라는 거죠. 

* 방문 전, 이 점 참고해주세요! *

우리 부부는 페퍼로니 피자와
감자 가득 크림떡볶이를 주문했어요 :)


식당 식사 후기

 

 
9,900원의 가격!
이 집 페퍼로니 피자는 가성비가 참 좋아요 :)

2차로 맥주 한잔 와서 시켜먹기에
참 좋은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감자 가득 크림치즈 떡볶이는
감자뿐만 아니라 떡이 아주 가득했어요.

양이 굉장히 많아서
2차라면 4명까지도 나눠먹을 수 있을 법했어요.

음식 못 남기는 성격이라,
배 터지게 먹고 왔네요ㅎㅎㅎ


페퍼로니 피자와 크림치즈떡볶이
궁합이 아주 좋았어요 :)

맥주까지 있었다면 더더욱 꿀조합이었겠지요?
다음을 기약해봅니다!



사실 크림 파스타 건 크림떡볶이 건
먹다 보면 물리는 건 사실이잖아요.

그런데 고춧가루를 뿌려서 먹으니,
매콤하니 참 좋았어요 :)


 
정말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나가며

 
북촌 한옥마을이 무척 유명하지만,
서촌 역시 북촌 못지않게 관광명소예요.

곳곳에 책방도 참 많고
대림미술관도 있어서
문화생활을 하기에 이만한 곳이 없어요.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의 재킷 사진도
서촌에 있는 대오서점에서 촬영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서촌에서 데이트를 하시거든
마무리는 이 곳 빚짜에서 맥주 한 잔 하시며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시면 어떨까 싶어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 볼게요.

이상 정치! 였습니다 :)

 


이런 글은 어떠세요?

 

[#경복궁역 #맛집] 동원참치 광화문본점 / 한국생산성본부 교육오셨다면 이곳으로

[#경복궁역 #맛집] 동원참치 광화문본점 / 한국생산성본부 교육오셨다면 이곳으로 이 글의 순서 들어가며 동원참치 외관 동원참치 내부 동원참치 메뉴 동원참치 식사 후기 나가며 들어가며 안녕

jeongchii.tistory.com

 

[#광화문 #맛집] 생어거스틴 서울파이낸스점│공심채볶음, 뿌팟퐁커리, 똠얌쌀국수

[#광화문 #맛집] 생어거스틴 서울파이낸스점│공심채 볶음, 뿌팟퐁커리, 똠얌 쌀국수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정치! 입니다. 오늘은 제 생일을 맞아 다녀온 생어거스틴 SFC 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해

jeongchii.tistory.com

 

[#광화문 #맛집] 포비 광화문점│베이글과 스프레드 맛의 꼭대기

[#광화문 #맛집] 포비 광화문점│베이글과 스프레드 맛의 꼭대기 들어가며 아내와 결혼 1주년을 기념하며 '코트야드 매리어트 남대문' 체크인을 마치고 아침 겸 점심 식사를 위해 찾은 곳인 포비

jeongchi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