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잘 먹고

[#안암동 #참살이길] 이 동네의 오랜 터줏대감│유자유 김치떡볶이

by 정치! 2020. 9. 12.
반응형

[#안암동 #참살이길] 이 동네의 오랜 터줏대감│유자유 김치떡볶이

안암에 지인이 운영 중인 안경집이 있어서, 우리 부부는 종종 안암을 방문하곤 한다. 이번에는 안암에 가는 김에 오랜만에 유자유 김치떡볶이를 들려보기로 했다.

 

 

유자유 김치떡볶이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유자유 외관

고대 앞 참살이길에 있는 유자유는 사보텐 윗층에 새로운 터를 잡았다. 건너편 길에 있을 때보다 훨씬 넓어지고 깔끔해졌다.

 

길가에 서있는 입간판에는 신메뉴가 홍보되고 있다. 치킨피자떡볶이라니, 피자나라 치킨공주가 피자와 치킨을, 걸작떡볶이가 치킨과 떡볶이를 합쳤다면 유자유는 이를 다 합쳤다.

 

 

같은 건물 3, 4층에는 카페와 탁구장이 있으니, 유자유를 먹고 가도 좋을 듯 하다.

 

식약처로부터 위생등급 ‘매우 우수’를 획득한 식당이다.

 

유자유 내부 좌석

아래 사진과 같이 네 명이 앉는 좌석부터

 

이렇게 고대 학우들이 동아리나 과 회식으로 다 같이 식사할 수 있는 단체석까지 준비되어 있다.

 

커플들이 좋아할 만한 오붓한 좌석도 보인다.

 

실내에 깔끔한 화장실이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유자유 메뉴

자리에 앉으면 벽에 메뉴판이 꽂혀있다. 이거 은근히 편하다.

 

메뉴는 메인인 떡볶이 메뉴기타 사이드 메뉴 그리고 떡볶이 토핑음료 메뉴로 구성돼있다.

 

김치떡볶이(12,)가 금상, 피자김치떡볶이(18,5)가 은상이다.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문의 : 02) 928-7754

 

우리 부부는 피자김치떡볶이와 오징어튀김(11,5 ; 신메뉴) 그리고 유자유 500ml(5,5)를 주문했다.

유자유는 유자청과 토닉워터에 소주를 더한 소주 칵테일이다. 순하리가 출시되기 이전부터 이 집은 유자유를 제공했으니, 순하리의 원조가 아닐까 싶다.

 

오징어 튀김은 통통한 오징어 다리를 맑게 튀겨냈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다 보니 제법 많은 양을 다 해치웠다.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해야 할 법한 비주얼의 피자김치떡볶이도 등장하셨다.

 

우리가 주문한 유자유, 오징어튀김 그리고 피자김치떡볶이까지 모두 나왔다!🤪🤪🤪

 

피자치즈가 쭈 우우 욱 늘어나 입가에 치즈 다 들러붙는다. 소개팅 시에는 그냥 김치떡볶이를 먹자!

 

아래의 김치가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주므로 꿀 조합이시다.

 

하나, 오징어튀김을 떡볶이에 찍어먹기도 하고

 

둘, 유자유 한 잔 털어 넘기고 떡볶이 한 점 먹고

 

셋, 남은 떡볶이 국물에는 밥을 비벼 먹는다.

 

유자유 떡볶이 완벽하게 왔다!

 

나갈 때 보니, 식신원정대, 원픽로드 등 많은 프로그램에서 촬영차 찾았던 곳이었다.

 
교회가 근처에 있어, 약 5년째 찾고 있는 식당인데 맛에 변함이 없고 친절해서 참 좋다.

 

여기까지 60일에 한 번쯤은 꼭 생각나는 그곳, 유자유 김치떡볶이 리뷰였다!


유사 게시물

 

[#경희대 #회기] 담백한 꿔바로우와 적당한 맵기의 마라샹궈│신장군 마라탕&마라샹궈

[#경희대 #회기] 담백한 꿔바로우와 적당한 맵기의 마라샹궈│신장군 마라탕&마라샹궈 오래전부터 마라샹궈를 먹고 싶어 하던 아내, 하이디라오 마라소스를 구비해두기는 했지만 아내 입맛에는

jeongchii.tistory.com

 

[#명동맛집 #명동회식] 세 가지 매력포인트가 있는 삼겹살 맛집│포덕(PhoDuck)

[#명동맛집 #명동회식] 구워주는 고기집에서 편하게 삼겹살 먹자│포덕 회식 장소, 간 데 또 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글쓴이 역시 명동에서 2년간 근무했지만 회식 장소는 손에 꼽는다. 오늘 �

jeongchii.tistory.com

 

[#서래마을 #이자카야] 연어와 곱창떡볶이가 맛있는 서래마을 술집│수다(SOODA)

[#서래마을 #이자카야] 연어와 곱창 떡볶이가 맛있는 서래마을 술집│수다(SOODA) 아내와 기념일을 맞아 찾아갔던 이자카야 수다이다. 친한 동생이 인스타그램에 연어회 사진을 올렸는데, 어�

jeongchi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