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잘 먹고

[#신사동 #일식] 청담돈│카이센동 전문점에서 삼색혼마구로동 먹고 온 후기

by 정치! 2020. 10. 22.
반응형

[#신사동 #일식] 청담돈│카이센동 전문점에서 삼색혼마구로동 먹고 온 후기



들어가며

지난 결혼식때 예복을 맞췄었던 '바톤권오수'에서 정장을 한 벌 더 맞추기로 했다. 퇴근을 하고 가봉을 하러 간 날, 가봉을 마친 후에 아내와 저녁 식사를 했던 카이센동 전문점 청담돈을 소개하고자 한다.

 

 

청담돈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청담돈 가는 길 / 외관

신사동에 위치한 청담돈은 아래 사진의 건물 2층에 있다. 입구는 대로변이 아닌 골목 쪽에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자!

 

2층에 오르니, 빈 사케병으로 장식된 청담돈 입구의 모습이 보인다. 대기 인원을 위한 키오스크도 운영 중이다.


청담돈 내부

내부에 들어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식사 공간을 마주치게 된다. 한 켠에는 조리 공간과 다찌석이 있고, 중앙에는 큰 테이블이 있다.

 

4인 테이블도 넉넉히 놓여있다. 우리 부부는 오른쪽 사진의 창가 자리로 안내를 받았다. 


청담돈 화장실

화장실이 식당 내부남녀 따로 마련되어 있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사용하기에 좋았다.


청담돈 메뉴

하쿠시카 우키요메, 고메우마 준마이 이상 2종의 주류에 대해서 반값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메뉴판의 가장 첫 장은 이 집의 대표 메뉴인 카이센동과 혼마구로 참다랑어 메뉴가 장식하고 있다.

 

성게알생연어를 올린 덮밥과, 구이요리(장어, 대창, 큐브스테이크)를 올린 덮밥메뉴도 눈에 띈다. 회만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인 모듬 사시미소고기 타다키 같은 메뉴는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식사를 마치고 온 이들을 반기는 일품메뉴까지 이 집 메뉴 구성이 참 알차고 풍족하다!

 

주류 메뉴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청담돈 식사 후기

우리 부부는 삼색 혼 마구로동 2개를 주문했다!

 

삼색혼마구로동은 참치회의 세 가지 부위가 모두 제공되는 요리이다. 글쓴이와 아내는 첫 번째 사진의 참치 부위가 쫄깃하니 가장 맛있었다.

 

계란찜미소된장국 그리고 일본식 계란말이 1조각도 함께 제공된다. 본격적으로 식사를 하기에 앞서 계란찜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가쓰오부시 육수로 계란찜을 만든 게 아닐까 싶다!

 

함께 제공되는 은 전혀 짜지 않고 두툼하니 바삭하고 어찌나 맛있었는지 모른다. 무순과 와사비 그리고 참치회를 얹어서 말아먹으면 고급 일식집에서나 맛볼 수 있는 마끼가 완성된다.

 

김과 밥은 부족하면 추가로 제공해주신다. 우리 부부는 김을 더 요청해서 먹었다. 사실, 밥에 이미 삼삼하게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김이랑 밥이랑만 싸먹어도 기가 막히게 맛있었다.


나가며

글쓴이는 사실 참치맛을 잘 몰라서, 회는 "우와 참치 JMTGR!!!" 이 정도는 아니었다. 참치 덕쿠가 아니라면 이 집의 대표 메뉴인 카이센동을 추천한다! 그럼에도 김에 밥과 회 그리고 무순과 고추냉이를 얹어서 싸 먹은 맛은 아직에 입에 맴돌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었다. 삼색혼마구로동의 삼색의 맛을 비교할 수 있으려면 혀를 단련시켜야 할 듯하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