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포항, 여유롭다

포항 가볼만한 곳, 돼지꼬리두루치기가 있는 로컬 맛집 마장동뒷고기(양덕동)

by 정치! 2020. 9. 17.
반응형

포항 가볼만한 곳, 돼지꼬리두루치기가 있는 로컬 맛집 마장동뒷고기(양덕동)

들어가며

스틸사이드커피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와, 열을 식히며 쉬다보니 어느덧 해가 졌다.

저녁은 누나가 소개해준 숙소 근처 맛집 마장동뒷고기로 정했다.

역시, 현지인 말을 듣길 참 잘했다!

 

마장동뒷고기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마장동뒷고기 외관

이미 손님으로 거의 만석인 식당 내부를 보며 우리가 맛집을 잘 찾아왔구나 싶었다.


빨간색 간판이 시선이 확 잡아끈다.


마장동뒷고기 메뉴

메뉴 한 번 깔끔하고 좋다.

 

마장동뒷고기 솔직 후기

우리 부부는 뒷고기와 생삼겹 1인분씩 그리고 돼지꼬리 두루치기를 우선 주문했다.

 

밑반찬이 먼저 나오고,


곧이어 연탄불이 들어왔다.


서빙된 생삼겹과 뒷고기가 신선해보인다.


노릇노릇 구워진 생삽겹과 뒷고기,
술을 많이 마셨어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쫄깃쫄깃하니 참 맛있었다.


고기가 익어갈 때쯤 돼지꼬리 두루치기도 나왔다.


사실 돼지꼬리에 대한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는데, 한 입 먹어보니 살이 너무 야들야들하고 맛도 좋아서 잘 먹었다.

그런데, 다시 보니 조금 징그럽기는 하다.


두루치기 양념이 이 집의 효자가 아닐까 싶다.
떡사리를 시켜서 연탄불에 구운 후, 두루치기 양념에 콧 찍어먹으면 마치 떡꼬치같은 식감과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된장국수★였다.


춘천에 있는 닭갈비집에서 된장소면을 먹은 뒤,
참 맛을 알게되었던 된장찌개 속 국수사리이다.

이 집도 된장 소면 메뉴가 있어서 주문했는데,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었다.

 

글쓴이의 원픽 메뉴이다!


술을 거나하게 마시면 꼭 밥 생각이 난다.

그냥 퍼먹었던 날치알주먹밥, 2,000원이라는 가격에 양도 푸짐하고 날치알도 많이 들어있어 좋았다.


어느 것 하나 맛 없었던 것이 없었던 마장동뒷고기,
다음에도 포항을 찾으면 무조건 갈테다.


이것저것 온갖메뉴를 시키고 술도 3병 정도 먹은 듯한데, 41,000원이면 참 가성비 좋게 즐긴 듯하다.


밥먹고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스윗스텝커피에 들려 다음날 아침에 먹을 빵을 샀다.
(9시 이후에는 20% 할인)


참 좋은 밤이었다.


글쓴이의 포항 여행코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