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주, 고즈넉하다

경주 가볼만한 곳, 역시는 역시, 첨성대 그리고 월정교 (feat. 렌탈 전기자전거)

by 정치! 2020. 5. 6.
반응형

경주 가볼만한 곳, 역시는 역시, 첨성대 그리고 월정교 (feat. 렌탈 전기자전거)

황리단길에서 점심을 먹고, 소품샵과 카페에 들른 후

숙소에 돌아가 한 숨 쉬고 나왔다.

 

동궁과 월지를 야경코스에 넣었기 때문이었다 !

 

둘째날 저녁 코스는 [첨성대-월정교-분황사-동궁과월지]로 정했다.

제번 먼 거리에 위치한 곳이기에,

아내와 전기 자전거를 빌려서 이동하기로 했다.

 

전기자전거는 삼천리자전거에서 대여했다 :)

종일 20,000원인데, 우리는 다섯시 쯤 도착하여 10,000원에 빌렸다 !

 

 

전기 자전거를 밟으며

경주 풍경을 실컷 눈에 담아서 아주 좋았다.

스쿠터도 좋지만 전기자전거도 추천 ★

 

경주 시민분들께서는 감사하게도,

자전거가 느려도 빵빵대지 않으신다. 

 

택시기사님 피셜, 조용한 동네라 경적소리를 무척 싫어하신다고 한다.

 

덕분에 안전하고 즐거운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첨성대와 월정교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첨성대 도착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주를 이뤘으며,

첨성대 가는 길 공원에서는 아이들이 연을 날리고 있었다.

 

첨성대에 도착하여,

아내와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댔다 :)

 

사람이 많아도

첨성대 울타리가 커서

사람들과 겹치지 않고 사진을 담을 수 있었다 ! 

 

첨성대 구경을 마치고,

전기자전거를 타고 분황사로 가는길

역시나 옆에는 나무들이 무성하다 !

(경주 와서 눈요기 시이일컷)

월정교 도착

자전거로 바람을 가르며 월정교에 도착했다.

강 사이를 건널 수 있도록 놓은 다리인 월정교는

무척 멋스러웠다 !

월정교 입구의 모습

 

월정교에서 바라본 모습, 산능선이 아름답다.

 

월정교의 단청

월정교에서 나와

강을 따라 걸었다.

 

밖에서 바라본 월정교의 모습도 장관이었다 !

밖에서 바라본 월정교의 모습

 

해가 저물어가고 있었다.

우리부부는 분황사로 분주히 이동했다.


경주여행 관련 글

 

경주여행 브이로그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댓글, 구독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